데이터복구 - 외장하드복구

2019. 3. 11. 11:39데이터복구

데이터복구 - 외장하드복구

외장하드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생겨서 저장된 파일을 읽지 못하거나 인식이 안 될때 데이터복구 작업을 통해 저장되어 있던 파일을 다른 곳으로 옮겨야 됩니다. 

문제가 생겼다고 하여 무조건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하기 전에 몇가지 간단하게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외장하드의 경우 케이스 속에 하드디스크가 들어있고 이를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컴퓨터에 연결을 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하드디스크가 문제가 없다면 다른 부품의 문제로 인해 인식불가나 저장된 내용을 읽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 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우선 확인을 해봐야 되는 것은 다른 컴퓨터에 연결을 하여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인지 확인을 해보는 것입니다.

USB 케이블을 바꿔 보는 것도 한가지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하드디스크만 따로 떼어내어 컴퓨터에 직접 연결을 하여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인데 분해를 하여야 하기에 조금 힘든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점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은데 점검 프로그램은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이라도 문제가 있다고 하면 바로 점검을 중단하고 데이터복구 전문가와 상담을 하여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해야 됩니다.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면 바로 사용을 중단해야 됩니다. 계속 점검을 하거나 컴퓨터에 연결을 해두게 되면 손상된 부위가 더 커져 외장하드복구 자체가 불가능해 질 수도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면 케이스나 케이블에 문제가 발생했거나 연결한 컴퓨터 자체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니 외장하드 케이스나 케이블을 교체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외장하드복구는 삭제를 하거나 빠른 포맷 등 논리적인 원인으로 파일이 사라졌다면 간단하게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지만 물리적인 손상이 있을 경우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기술이 필요하면 복구장비를 사용하게 되니 직접 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다시말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죠.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맡기기 전에 사용하는 환경이 윈도우인지 맥OS 인지 확인을 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저장하는 방법이 다르기에 윈도우에서 사용하던 외장하드를 맥OS에서는 인식하지 못하거나 반대의 상황인 맥OS에서 사용하던 것을 윈도우에서 인식을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어디에 사용을 하던 것인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점검을 해보고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것이 외장하드복구 성공에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문제가 발생했다면 바로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