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업그레이드 - SSD교체 및 램 추가

2020. 5. 25. 15:29내가 사는 이야기

조금 오래된 노트북이 있는데 이게 이제는 느려서 사용하기 좀 그래요

너무 버벅거리는게 새로 살까 하고 봤는데 내가 원하는 사양으로 하면 

부담이 좀 되는게 다음에 사기로 했답니다.

 

노트북 업그레이드 해주면 빨라진다고 해서 알아보니 

하드디스크를 SSD로 교체해주고 램 추가하면 쓸만하다고 해서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나오는 노트북이야 대부분 SSD를 사용하고 램도 충분하니

따로 노트북 업그레이드 해봐야 큰 효과가 없다고 하는데

내꺼는 하드디스크 사용하고 램 용량도 적으니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SSD는 노트북용 하드디스크와 똑같은 2.5인치 SATA 타입으로 하면 되고

램은 똑같은걸로 하나더 사서 끼우면 된다고 하네요.

 

분해 하는게 어렵지 노트북 업그레이드 하는 SSD 교체와 램 추가는 너무 쉽다고 합니다.

해보니 너무 쉽더라구요 ㅎㅎ

나사 풀고 분해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교체하고 추가하는건 5분도 않 걸렸네요 

 

노트북에 램 슬롯이 보통 2개가 있는데 하나만 장착 되어 있어서 하나더 추가 할 공간이 있는데

두개가 장착 되어 있으면 하나 빼고 추가해야 되서 잘 보고 확인하고 하셔야 됩니다.

 

노트북 업그레이드  SSD 교체하고 나면 윈도우 새로 설치 해야 되는데

이게 참 은근히 귀찮은 작업입니다.

누가 대신해 줄 사람 없나? 귀찮은데 ㅎㅎ

 

교체하고 난 하드디스크는 따로 나둬도 되지만

어쩌피 저장되어 있던 파일 따로 옮겨야 되니 외장하드로 만들었어요

 

파일 많은건 아닌데 필요한게 몇 개 있었거던요

 

노트북 업그레이드 SSD 교체하고 램 추가하니 확실히 빨라지긴 빨라졌네요.

 

뭐 내가 원하는 사양은 아니지만 그래도 인터넷하고 영화보고 문서 만들고

이런건 다 되니깐 크게 상관은 없더라구요

 

귀찮은게 문제지 크게 어렵거나 한건 없어서 쉽게 하긴 했는데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분해 하는거에서 막힐 듯 하네요 ^^

 

혹시라도 노트북이 느려서 좀 더 빠르게 하고 싶다면 업그레이드도 한번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