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복원 - 침수폰 복구

2019. 4. 23. 11:44데이터복구

스마트폰복원 중 가장 까다로운 작업이 바로 침수폰복구 입니다. 일반적인 삭제나 파손폰의 경우 핸드폰이 정상 작동을 할 가능성이나 메모리 손상이 없을 수 있기 때문인데 침수폰의 경우 메인보드 부식이나 전기 쇼트에 의해 메모리가 전기충격을 받아 손상을 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침수폰의 경우 가장 먼저 AS센터를 찾아가서 점검을 받아 보시기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조치를 취해 다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면 최상의 결과지만 메인보드가 고장이 발생하여 교체를 해야 된다고 하면 일단 저장되어 있는 내용이 중요한게 있는지 없는지 부터 따져 봐야 됩니다. 중요한게 없다면 그냥 교체를 하던 기기자체를 바꾸던 하시면 되지만 중요한게 있다면 침수폰복구 작업을 통해 찾아야 되기 때문입니다.

이때 고장난 메인보드에 있는 메모리에서 데이터를 찾아야 되기 때문에 교체를 해서 가지고 오시면 안 되고 고장난 메인보드 자체를 들고 오셔야 됩니다. 교체를 해서 새 메인보드를 가지고 오시면 메모리에는 아무것도 저장 되어 있는게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복원 자체가 성립이 되지 않으니 꼭 유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침수폰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메모리를 떼어내어 특수 복구장비에 연결을 하여 스마트폰복원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메인보드 자체가 그렇게 심하게 고장이 난게 아니라면 간단한 조치를 취하여  복구 장비에서 인식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좀 더 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메모리를 떼어내어 (chip - off 방식)을 이용하여 스마트폰복원 작업을 진행한다고 하여도 침수폰이기에 메모리 손상 여부가 있는지 없는지부터 확인을 해봐야 됩니다. 물기에 의해 전기쇼트가 발생하여 메모리손상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입니다. 잘 말려서 사용하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전원을 켜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전기 충격이 발생합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많이 저장이 되어 있다면 바로 AS센터로 가셔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침수폰복구의 경우 메모리를 떼어내고 특수 장비를 이용하여야 하기에 전문업체가 아니면 할 수 없습니다. 먼저 전문 엔지니어와 상담을 해보시고 어떤 상태인지 점검을 받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AS센터로 가셔서 점검을 받으시고 메인보드 고장이라고 하면 스마트폰복원을 해야 된다는 것만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바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