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고장 - 수리? 복구? 어떤게 맞나요?

2019. 7. 8. 11:29데이터복구

컴퓨터를 사용하다 고장이 났는데 하드디스크 고장이라는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죠. 그냥 교체만 해주고 윈도우 설치만 해주면 간단하게 컴퓨터 고장은 해결이 됩니다. 근데 이 고장나 하드에 있던 데이터는 어떻게 해줄 수 없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찾을려면 데이터복구 업체와 이야기를 해보라고 합니다.

하드디스크고장이니 당연히 수리를 하면 되지 않겠냐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하드디스크수리가 가능한 경우는 하드의 기능과 전혀 관계가 없는 부분만 가능합니다. 근데 이마저도 수리를 하지 않고 그냥 교체를 해준다는 이야기만 합니다. 수리를 하더라도 이게 정상 작동이 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하드디스크고장의 경우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는 영영 찾지 못할까요? 아닙니다. 하드디스크복구를 통해 찾을 수 있는데 증상이나 원인, 손상 정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복구가 된다는 것은 수리를 하는 것이 아니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하드복구를 위한 것이지 사용을 목적으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데이터복구를 위해 하드디스크고장을 수리 하는 것은 맞지만 어디까지나 저장 되어 있는 파일들을 찾을 목적으로 하는 수리 작업이라고 보셔야 됩니다. 컴퓨터 고장 수리는 컴퓨터가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라면 하드디스크 수리는 파일에 접근이 가능하도록만 만드는 것입니다.

하드디스크 고장의 경우 파일에 접근만 가능하도록 만드는 수리를 진행하고 데이터복구 작업을 통해 저장되어 있던 파일들을 찾는 것입니다. 하디드스크복구 과정의 한 부분이 수리이고 다시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점 꼭 기억해주시고 고장난 하드에서 저장된 파일을 찾고 싶다면 수리가 아닌 복구에 대한 상담 및 점검을 해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댓글이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담당 엔지니어가 상세하게 설명을 드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