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복구 - 고장난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옮기기

2019. 3. 18. 11:53데이터복구

스마트폰복구 - 고장난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옮기기


고장난 스마트폰의 경우 데이터복구 작업을 해야 되는 경우와 그렇지 않고 백업을 통해 데이터를 옮기기만 하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액정이 파손이 된 경우가 그 대표적인 예인데 화면이 들어오지 않으니 아무 작업을 할 수 없는 경우인데 데이터복구 (스마트폰복구)를 해야만 된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액정이 파손이 되었을 경우 우선 AS센터에 가셔서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액정만 파손이 되었다면 액정교체를 해주면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이 되는데 교체 비용이 있으니 기기를 변경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때 저장 된 데이터를 새 기기로 옮겨 줄수 있는지 물어보시면 해주는 곳도 있지만 해주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해주지 않을 경우 직접 또는 데이터복구 업체에 맡겨야 되는데 교체와 복구 두가지의 비용을 먼저 비교해 보고 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액정만 파손이 되었고 전원이 제대로 켜지는 것을 확인 하셨다면 비용을 고려하여 결정을 하면 되는데 

전원이 제대로 켜지지 않는다면 액정을 교체한다고 하여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으니 스마트폰복구 작업을 거쳐야 됩니다.

메인보드 교체를 하는 수리를 했다면 꼭 고장난 메인보드를 받아 오셔야 데이터복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액정만 파손이 된 경우에는 컴퓨터에 연결을 하여 데이터를 저장하고 새 기기로 옮기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일반 AS센터에서 해주는 곳도 있지만 서비스외 항목이라 해주지 않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전원이 제대로 켜지고 화면만 나오지 않는 경우는 스마트폰복구 작업이 필요없는 경우이기 때문에 백업만 진행하면 되지만

일부 메모리 손상이 있을 경우 데이터복구 작업을 진행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장난 스마트폰의 경우 우선 AS센터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어디인지 점검을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하게 수리를 해주면 되는 경우 스마트폰복구 하는 것보다 더 싸게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메인보드 고장일 경우 메모리 손상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되며, 스마트폰복구 결과를 봐야 알 수 있습니다.

고장난 스마트폰복구는 가장 먼저 어디가 문제인지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액정만 파손이 된 경우와 같이 정상 작동이 된다면 데어터복구 작업 없이도 데이터 옮기기가 가능하며,

정상 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메모리에서 직접 데이터를 추출하여 옮기기를 해야 됩니다.

간혹 새 기기로 교체를 하시거나 메인보드 교체 수리를 한 경우 스마트폰 복구가 가능한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새 기기 또는 메인보드 교체 수리를 한 경우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데이터복구 작업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고장난 기기 또는 메인보드가 꼭 필요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고장난 스마트폰복구의 경우 증상에 따라 데이터복구 작업 없이도 다른 기기로 데이터를 옮기기 작업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꼭 점검을 받아 보시고 어떻게 하는 것이 더 효율이 좋은지 상담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