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복구

2019. 3. 19. 11:32데이터복구

데이터복구 -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복구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문제가 발생하면 대부분 하드 내부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커버를 열어 인식불가 원인을 해결하고 데이터복구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부 오염을 막기 위한 시설이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보통 클린룸 또는 클린벤치라고 부르는 먼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환경이 조성된 공간이 필요합니다. 데이터복구 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먼지 하나가 작업을 망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니 기본적인 것이 준비가 되어 있어야 됩니다.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복구 작업은 대부분 커버를 열어 내부의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어디에 문제가 발행을 했는냐에 따라 복구 결과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기록되는 플래터에 문제가 생겨 버리면 데이터복구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다른 부품의 경우 동일한 조건을 갖춘 것으로 교체를 하게 되는데 여기서 작업 엔지니어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또한 동일한 조건의 부품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복구 여부가 판가름 납니다.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복구 작업은 대부분 커버를 열어 상태를 먼저 점검을 하고 진행하게 됩니다. 내부 플래터의 손상 여부를 일단 확인하고 다른 부품의 이상 여부를 확인 후 작업을 진행하게 되는데 플래터 손상이 눈으로 확인 될 정도로 심하게 손상이 되어 있다면 데이터복구 될 가능성이 매우 낮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안내를 드리고 작업 시도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하디드스크 인식불가 복구는 내부 문제가 해결이 되었다면 전용 복구 장비에 연결을 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증상에 따라 적절한 장비를 선택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연결된 복구 장비의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상태를 확인하고 인식이 제대로 되면 스캔을 통해 저장된 내용을 읽어 들이게 됩니다. 스캔 작업이 끝나게 되면 추출 작업을 통해 다른 저장장치로 스캔한 결과들을 저장하게 됩니다. 이 과정들을 다 합쳐서 데이터복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외장하드 인식불가 복구 작업은 대부분 커버를 열어 작업을 하니 먼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성된 공간이 꼭 필요하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면 데이터복구 맡기실 때 선택하는데 있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