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복구 - 전혀 반응이 없다면?

2019. 9. 18. 11:26데이터복구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연결을 하면 모터가 회전을 하면서 약간의 회전음과 진동이 있어야 되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케이스나 케이블에 문제가 생겨 전원이 제대로 공급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분해를 하여 직접 연결을 하여 확인 해보면 확실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물론 중요 데이터가 없는 경우 새 외장하드로 교체하면 되지만 중요한 파일이 있으면 원인을 찾아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해야 되니 따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하드디스크를 빼내어 컴퓨터에 연결을 하였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PCB 회로기판에 문제가 생겨 제어가 되지 않거나 내부의 스핀들모터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는 점검을 통해 확인을 해보게 되는데 회로기판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수리나 교체를 통해 원인을 해결하고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통해 저장된 파일을 찾게 되는데 내부에 문제가 없을 경우 대부분의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핀들모터에 문제가 생긴 경우는 내부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미디어(플래터)를 다른 하드로 옮기는 작업을 진행해야 됩니다. 높은 난이도이고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하며 작업 환경 역시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미디어를 옮긴다고 해서 무조건 외장하드복구가 되는건 아닙니다.

컴퓨터에 연결한 외장하드가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여러가지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통해 원인을 제거해야 됩니다.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없다면 그냥 사용하면 되고, 하드에 문제가 있다 하더라도 본체 내부에 문제가 없다면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하면 저장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내부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미디어 손상만 없다면 어느정도 복구 가능성이 높지만 미디어 손상이 있다면 외장하드복구 자체가 힘들거나 되지 않을 가능성 높습니다. 아무런 반응이 없는 원인이 무엇이며,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에 따라 복구여부가 달라지기에 꼭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