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복구 - 인식이 안될때 이것부터

2019. 9. 17. 11:25데이터복구

USB를 컴퓨터에 연결을 했는데 갑자기 인식이 안될때 이것부터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식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무조건 USB복구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점검을 통해 무엇이 문제인지 확인을 하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USB복구를 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있는데 바로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만 인식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다른 컴퓨터에서는 제대로 작동이 되는데 내 PC에서만 제대로 인식이 안되는 것이죠. 이경우는 내 PC에 뭔가 문제가 발생한 것이지 USB메모리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보통 내 PC의 장치 드라이브 중 USB 디바이스에 관련된 부분이 문제가 발생하여 인식이 안되는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이 경우 오류가 발생한 드라이브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를 해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USB복구 문제가 아닌 내 컴퓨터수리 문제가 되는 것이죠.

인식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명령 프롬프트 명령어를 사용하여 오류 수정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항상 주의해야 되는 부분은 초기화나 오류 수정 중 저장되어 있던 파일이 사라지거나 원본 손상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사라지거나 원본이 손상이 되면 USB복구를 하더라도 제대로 안 될 가능성이 높고 복원이 되더라도 내용이 손상 되어 알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항상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인식불가 상황의 경우 물리손상이나 고장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내부 메모리 상태에 따라 USB복구 결과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이는 직접 확인이 불가능하여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간단하게 점검을 받아 보시고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바로 도와 드리도록 하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