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이 안되는 SD카드 복구에 대해서

2019. 9. 25. 11:24데이터복구

핸드폰이나 디카, 블랙박스 등에 사용하는 SD카드가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일반 SD카드와 요즘 나오는 작은 크기의 마이크로 SD카드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회로기판에 메모리 칩이 붙어 있는 형태 였다면 지금은 회로기판과 메모리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인식이 안되는 SD카드 복구에서 물리 손상에 의한 경우 예전 모델은 메모리만 따로 떼어내어 작업이 가능했지만 요즘 나오는 일체형 모델은 메모리까지 같이 손상이 되어 복구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SD카드가 어떤 타입인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최근에 구매하신 SD카드의 경우 대부분 일체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식이 안되는 SD카드 복구 중 물리 손상에 의한 경우 특수 복구장비를 이용하여 메모리복구를 진행하게 되는데 일반적인 복구 방법으로는 불가능하기에 장비에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엔지니어가 필요하게 됩니다. 하나라도 모자랄 경우 복구 작업 자체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일체형 SD카드 복구에서 물리 손상에 의해 인식이 안되는 경우 어디에 문제가 생겼는지에 따라 복구 여부가 달라지게 되는데 파손 등이 생겼다면 메모리 자체도 같이 파손이 된 것이라 복구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회로기판에 문제가 생긴 부분이라면 적절한 작업을 해주고 복구 장비에 연결하여 메모리복구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인식이 안되는 SD카드 복구에서 논리 오류에 의한 것이라면 전용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오류에 대한 수정을 한 후 저장된 데이터에 접근을 하여 파일을 복원하게 됩니다. 복구 프로그램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복구 장비에 연결을 하여 작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인식이 안되는 SD카드 복구 작업은 어떤 타입의 SD카드를 사용하고 있는지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각각에 맞는 복구 방법을 적용하여 저장되어 있던 파일을 찾게 됩니다. 이 모든 상황은 메모리 상태에 따라 복구 여부가 결정이 되고 이 부분은 점검을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핸드폰, 디카, 블랙박스 등에 사용하는 SD카드가 갑자기 인식이 안되는 경우 점검부터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