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메모리 복구를 하기 위해서

2019. 9. 23. 11:27데이터복구

이동식 디스크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USB 메모리죠. 작고 가볍고 어디서던 사용이 가능하여 많이 사용을 하시는데 실수로 저장되어 있던 파일을 삭제를 했다던지 부서진 경우 데이터복구를 통해 저장되어 있던 것을 찾아야 되는데 여기에 몇가지 중요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파일을 실수로 삭제한 경우에 USB 메모리 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덮어쓰기가 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내가 실수로 파일을 삭제한 후 여기에 다른 데이터를 USB에 저장을 하게 되면 삭제한 파일의 정보 위로 덮어쓰기가 되어 데이터복구를 해야 될 대상이 사라져 복구자체가 불가능하게 바뀌게 됩니다.

실수로 삭제한 USB 메모리 복구를 하는 건 대부분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 여러 종류가 있고 기능과 성능이 제각각이라 성능이 떨어지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복구도 안 될뿐더러 삭제된 파일의 정보마저 손상이 되어 제대로 복구 작업을 진행해도 손상된체로 결과가 나와 결국 복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부서진 USB 메모리 복구의 경우 메모리가 손상이 되었는지 아닌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메모리 손상이 있을 경우 복구 자체가 안 되며, 회로기판에 문제가 생긴 경우 메모리만 따로 떼어내어 전용복구 장비를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하여 복구를 하게 되는데 점검을 먼저 해서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포맷을 해야 된다는 메시지나 접근불가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논리 오류나 물리 손상 등이 원인인데 이부분은 점검을 해봐야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논리 오류의 경우 간단하게 해결이 될 수도 있지만 물리 손상의 경우 메모리 손상 여부를 확인해야 되고, 눈으로 확인이 불가능하여 전문 장비를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해야 됩니다.

USB 메모리 복구에서 실수로 파일을 삭제한 경우 절대 다른 파일을 저장하여 덮어쓰기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물리손상이 있는경우 메모리 상태를 확인하여야만 복구가 될지 안 될지 알 수가 있습니다. 물리 손상이 있을 경우 컴퓨터에 연결을 하는 동안에도 손상 된 부위가 더 커질 수도 있으니 절대 연결을 하지 마시고 점검부터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USB메모리 복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