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데이터복구센터 - 고장난 USB 복구 해서 파일 찾아 드렸습니다.

2019. 10. 31. 11:28데이터복구

안녕하세요 강남데이터복구센터 엔지니어 입니다. USB를 노트북에 연결을 했는데 인식이 되지 않아 다른 컴퓨터에도 연결을 해봤는데 똑같다고 합니다. 고장난 것 같은데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찾을 수 있는지 문의를 주셨습니다. 물리 고장의 경우 점검을 통해 어디가 원인인지 확인을 하고 해결을 한 후 데이터복구 작업을 통해 찾아야 됩니다.

 

설명을 드리고 이번 고장난 USB 복구를 위해 어디가 문제인지 점검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USB의 경우 회로기판과 메모리 칩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요즘 나오는 모델의 경우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일체형의 경우 물리 파손이 있을 경우 메모리가 손상 된 것이라 복구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강남데이터복구센터에서 이번 고장난 USB 복구를 위해 점검을 해보니 회로기판에 있는 제어 칩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수리 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여 인식이 되는지를 봐야 됩니다. 수리가 안 될 경우 메모리 칩만 따로 떼어내어 메모리복구 장비를 이용하여 저장된 파일을 찾는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바로 하지 않는 이유는 회로기판에 문제를 해결한 후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더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강남데이터복구센터에 맡겨주신 고장난 USB의 경우 회로기판에 있는 제어칩이 접촉불량이 생겨 발생한 것으로 제거후 다시 장착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접촉불량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장비를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일반 복구센터에서는 하지 못하는 작업일 수도 있습니다.

 

제어 칩을 다시 회로기판에 장착을 한 후 인식이 되는지 연결을 해보게 됩니다. 이때 컴퓨터나 노트북에 바로 연결을 하지 않고 데이터복구 장비에 연결을 하여 점검을 진행하게 됩니다. 바로 연결해서 인식이 되면 저장된 파일을 볼 수도 있겠지만 오류나 논리손상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복구장비에 연결하여 확인을 하게 됩니다.

 

이번 고장난 USB 복구를 위해 점검을 하고 원인을 찾아 해결을 하였더니 인식이 되었습니다. 저장 된 파일은 복구 장비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새 USB로 옮겨 드렸습니다. 한번 고장난 USB의 경우 다시 사용 할 수 없기 때문에 새 USB에 옮겨 드린 것입니다. 이상 강남데이터복구센터 엔지니어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