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데이터복구센터 -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2019. 11. 1. 11:19데이터복구

안녕하세요 강남데이터복구센터 입니다. 한 곳에서만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라면 그렇게 필요하지 않지만 여러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라면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를 옮겨가면서 사용해야 되는데 컴퓨터를 들고 다닐 수가 없으니 이동식 디스크를 많이 이용합니다. 대표적인게 외장하드가 있습니다. 작고 가볍고 다 좋은데 가끔 인식이 안될때가 있는데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외장하드 인식이 안될때 원인이 뭐가 있을까요? 우선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 고장이 있습니다. 장치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겼나나 USB포트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는 것입니다. 지금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안 되는데 다른 PC에 연결하면 잘 되는 경우입니다. 외장하드에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내 컴퓨터 점검 수리를 받아야 됩니다. USB 포트에 문제가 생겼는데 계속 연결을 하다가는 멀쩡하던 것도 고장이 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다음 원인은 외장하드 케이스나 케이블 불량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을 했는데 인식이 안되면 우선 케이블부터 바꿔보고, 분해를 해서 하드디스크를 직접 컴퓨터에 연결을 해보는 등으로 이상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면 되는데 하드에 이상이 없다면 케이스에 문제가 있는 것이니 케이스교체를 해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단, 외장하드를 연결했는데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는 내부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생긴 것이니 연결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가장 골치가 아픈 것이 바로 내부 하드디스크 고장으로 인한 것인데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에 따라 증상도 조금씩 다르고 원인에 따른 해결 방법도 달라지게 됩니다. 원인을 찾아 해결을 한 후 데이터복구 장비에 연결을 하여 저장된 파일을 찾는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해야 됩니다. 물론 저장된 파일이 중요한게 없다면 새 하드로 교체만 해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기도 합니다.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어디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확인을 해보고 그 원인을 찾은 다음 문제를 해결해야 됩니다. 중요한 파일이 없다면 교체를 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거쳐 파일을 찾아야 되는데 원인 해결 후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하게 되는데 증상을 보고 점검을 해보기 전까지는 무슨 원인이 있는지 해결은 가능한지 하드디스크복구는 가능한지 알 수는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물어 보시면 담당 엔지니어가 도와 드립니다. 부담가지지 마시고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남데이터복구센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