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이 안되는 SD메모리카드 복구

2019. 11. 9. 11:22데이터복구

SD메모리카드.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 블랙박스, CCTV 등 작은 전자제품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사용되는 저장장치 중 하나입니다. 아주 작고 가볍고 얇기 때문에 쉽게 파손이 되는 경우가 많아 주의를 해줘야 합니다. 또한 전기충격에 의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인식이 안되는 원인에 따라 SD메모리카드 복구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SD메모리카드가 갑자기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원인은 논리오류 때문일 수도 있고, 물리적인 손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논리 오류라면 가볍게 전용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오류를 수정하던지 저장된 데이터를 직접 찾아 복구를 해주면 되지만 물리 손상인 경우 메모리 상태에 따라 복구 가능성이 달라지게 됩니다. 회로기판과 메모리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확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인식이 안되는 원인이 메모리 손상의 경우 복구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물리 손상으로 인식이 안되는 SD메모리카드의 경우 여러가지 복구 장비를 사용하여 작업을 진행하게 되는데 메모리 손상만 없다면 SD메모리카드복구를 하여 저장된 데이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회로기판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몇가지 조치를 취하게 되는데 이렇게 해버리면 다시 사용할 수는 없게 됩니다.

 

SD메모리카드에 따라 사용하는 회로가 달라 사용하는 복구 장비도 달라지게 됩니다. 물리고장으로 인해 인식이 안되는 SD카드의 경우 어떤 모델인지 뭔저 확인을 하고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점검을 하고 복구 장비에 연결을 하여 인식이 되는지 확인을 한 후 메모리 상태를 점검하고 SD메모리카드복구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SD카드의 모델에 따라 사용하는 장비가 다르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달라지게 됩니다. 점검을 해봐야 이부분은 알 수 있기 때문에 상담을 하는 동안은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힘들며, SD메모리카드복구에 대한 확답을 드리기는 힘듭니다. 인식이 안되는 SD메모리카드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원인이 무엇인지 먼저 확인이 필요하며, 장비에 연결을 하여 제대로 인식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메모리 손상 여부 등을 확인하게 됩니다. 

 

인식이 안되는 SD메모리카드 복구는 점검을 통해 원인을 찾아 적절한 방법으로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먼저 상담과 점검을 받아 보시고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