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난 스마트폰복구 가능하나요? 어떻게 해야 되죠?

2019. 11. 25. 11:20데이터복구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떨어뜨리거나 물에 빠뜨리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고장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 백업을 자주 해 뒀다면 상관이 없지만 갑자기 고장이 나는 경우 백업을 해두지 못해 저장되어 있던 사진이나 동영상, 문자메시지, 카톡대화내용 등을 백업하지 못했기에 스마트폰복구를 해서 찾아야 된다는데 가능할까요? 어떻게 해야 될가요?

 

고장난 스마트폰복구를 하기전에 먼저 해당 제조사 AS센터에 가셔서 점검을 한번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장을 간단한 수리를 통해 해결이 된다면 복구작업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백업을 해서 다른 폰으로 옮겨도 되기 때문입니다. 수리나 복구나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어떤걸 하던지 상관없지만 간단하게 수리가 될 경우 다시 사용할 수 있어 백업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모두 옮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AS센터에서 수리를 할 경우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찾아야 된다는 이야기를 꼭 하셔야 됩니다. 수리를 할 경우 메인보드 교체나 초기화를 해버리면 새 메인보드의 메모리에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복구를 한다고 해도 저장된 내용이 없기 때문에 찾을 수 없게 됩니다. 초기화의 경우 역시 저장된 내용이 모두 사라져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야기를 먼저 해두면 메인보드교체나 초기화를 하기전에 저장된걸 찾을려면 먼저 복구를 해야 되니 전문업체를 찾아가 보라고 이야기를 해줍니다.

 

고장난 스마트폰복구를 하기 위해 문의를 해보면 상태를 점검해자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핸드폰 메인보드에 있는메모리 상태에 따라 복구 가능 여부가 달라지게 됩니다. 메모리만 무사하다면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저장되어 있던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톡 대화내용 처럼 엑셀파일등 문서로 결과가 나오는 경우 새 폰에 넣어서 다시 사용할 수는 없고 내용만 확인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고장난 경우 먼저 AS센터에 가셔서 어떤 상태인지 점검을 받아 보시고, 간단하게 수리가 되면 수리를 받아서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백업을 하여 다른 폰으로 옮기시면 되지만, 메인보드 교체나 초기화를 한다고 하면 스마트폰복구를 해주는 곳에서 저장된 파일을 찾아야 됩니다. 점검을 하여 상태를 확인해보기 전까지는 복구 여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꼭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고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