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 인식불가 USB메모리 복구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2019. 12. 26. 11:27데이터복구

인식이 되지 않는 USB메모리가 있습니다. 저장된 파일을 찾아야 되니 데이터복구를 해야 되는데 직접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원인이 무엇인지에 따라 직접 할 수 없는 부분이 많습니다. 보통 논리오류나 물리손상에 의해 인식불가 증상이 나타나는데 논리오류의 경우는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복구를 할 수 있지만 물리 손상의 경우는 직접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물리 손상이 있다면 어디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확인을 해보아야 됩니다. 보통 USB메모리복구를 위해 점검을 해보는게 회로기판에 문제가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본 후 컨트롤러 칩등 여러부분을 확인을 하게 됩니다. 이 부분이 해결이 된다면 복구 장비에 연결을 하여 다시 인식이 되는지 확인을 한 후 저장된 파일을 찾아 복원을 하게 됩니다. 전용 장비와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직접 할 수는 없습니다.

 

회로기판이나 컨트롤로칩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메모리 칩만 따로 떼어내어 전용 메모리복구장비에 연결을 하여 USB메모리복구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메모리상태 등을 점검하게 되는데 무조건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메모리 종류가 많고 어떤 변수가 발생할 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회로기판에 연결 된 상태라면 바로 저장 되어 있던 파일을 볼 수 있지만 이렇게 메모리만 따로 떼어내어 작업을 할 경우 여러가지 과정을 거쳐서 찾아야 되기 때문 좀 더 복잡하여 숙련된 엔지니어가 필요하게 됩니다.

 

USB메모리 복구 방법은 논리오류의 경우에는 간단하게 전용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건 직접 해볼 수도 있지만 만약 실패할 경우 저장된 데이터 손상이 발생하여 복구자체가 불가능해 질수도 있다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리 손상이 있는 경우라면 문제가 되는 부분을 확인하고 해결을 해야 되는데 이게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메모리 칩만 따로 떼어내여 전용메모리복구 장비를 이용하여 저장된 파일을 찾게 됩니다. 과정이 복잡하고 전문장비와 숙련된 엔지니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없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인식이 되지 않는 USB메모리가 있는데 저장된 파일을 찾아야 된다면 일단 어떤 원인이 있는지 점검을 받아 보신 후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