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 하드디스크복구 해야 된다는데 맞나요?

2019. 12. 24. 11:25데이터복구

컴퓨터가 느려져서 확인을 해보니 디스크 사용이 100%가 원인이 된 것으로 점검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드디스크 고장이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하드디스크복구를 해서 저장된 것을 찾아야 된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맞는 건가요? 이런 질문을 해주신 분이 있었습니다.

디스크 사용이 100%가 되는 경우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정말 하드가 고장나서 그런 경우가 있고, 하나는 윈도우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서 그런 것입니다. 전자라면 당연히 저장된 것을 찾아야 된다면 데이터복구를 진행해서 찾아야 되는데 후자라면 다른 컴퓨터에 연결을 하여 단순한 백업만 해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이건 따로 하드디스크 점검을 통해 확인을 해보아야 되는데 하드만 따로 떼어내어 다른 컴퓨터에 연결을 하여 점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확인을 해보기도 하지만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확이늘 하기도 합니다. 배드섹터 등 문제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데이터접근이 가능한 것은 바로 백업을 해주고 나머지 접근이 불가능 부분에 대해 꼭 필요한 파일이라면 하드디스크복구를 해서 찾아야 됩니다.

 

하드디스크 점검을 해보기 전까지는 문의를 주신 부분에 대한 확답을 드리기는 힘들다고 했더니 알겠다고 하시고는 따로 하드를 받아 오셔서 점검을 좀 해달라는 이야기를 하셨는데 배드섹트 발생한 것으로 일부 파일에 대한 접근이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필요한 일부 파일은 옮겼는데 다른 부분은 필요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이러면 하드디스크복구 작업은 필요가 없는 상황인 것입니다.

 

만약 하드디스크가 물리적인 고장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복구를 할려면 먼저 무엇 때문에 고장이 발생했는지 원인을 진단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고 실행하여 문제를 해결한 다음 하디드스크복구 장비에 연결을 하여 문제가 잘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을 하고 이상이 없다면 데이터복구 작업을 진행하여 저장된 파일을 찾아 복원하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게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이게 조금이라도 어긋나면 복구자체가 불가능해 질 수도 있으니 꼭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고 점검을 받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