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 윈도우설치 USB 만들어 버렸는데 복구 가능한가요?

2019. 4. 4. 11:41데이터복구

USB복구를 상담 하시는 분들 중 가장 많이 하는 질문중에 하나가 윈도우설치 USB로 만들어 버렸는데 혹시 데이터복구가 가능한가요? 이것 입니다. 용량이 32GB로 줄어있고 저장된 내용이 다 사라졌는데 이걸 복구 하고 싶어요 대부분 이렇게 질문을 하시더군요. 과연 어떻게 된 것일까요?

윈도우 설치 USB를 만들어 버리면 일단 파티션 삭제를 하고 새로 파티션을 만들어 버립니다. 이게 32GB로 만들어 버려서 32GB만 표시가 됩니다. 새 파티션이 생성이 되어 버렸으니 초기화가 진행이 되어 버린것이기에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내용은 다 사라지게 된 것이죠. 그리고 윈도우 설치 파일들이 저장되 되어 있고요. 

32GB보다 큰 용량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왜 다 않 보이죠? 디스크 관리에 가서 확인을 해보시면 할당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이걸 할당 해주면 나머지 부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복구 할게 없고 그냥 원래데로 전체 용량을 다 사용하고 싶다면 윈도우설치 파티션을 삭제하고 전체 용량으로 새 파티션을 만들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USB 복구를 하면 기존에 있던 자료를 찾을 수 있나요? 데이터복구를 할 수 있는 이유가 삭제가 되던 파티션오류(삭제), 포맷이 되었던 데이터가 그대로 남아 있어야 된다는 것은 다 아시죠? 근데 윈도우설치 파일이 저장이 되면서 덮어쓰기가 되어 버렸네요. 이 덮어쓰기가 되어 버린 부분만큼은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일부 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얼마만큼 저장이 되어 있었고 어느 파일에 덮어쓰기가 되었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데이터복구 작업을 진행해서 결과를 봐야 정확하게 얼마나 될지 알 수 있습니다. 전부 다 된다 이건 거의 불가능한 확률이고 일부 손실이 있을수 밖에 없고 USB복구를 꼭 해야 되는 상황이라면 꼭 전문가와 상담을 먼저 해보시고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점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질문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