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이것부터~

2019. 5. 13. 11:54데이터복구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뭐부터 해봐야 될까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먼저 해봐야 되는건 이상한 소리가 나지는 않는지 들어보는 것입니다. 모터 회전음과 약간의 진동이 느껴진다면 정상이지만 평소 듣지 못한 이상한 소리가 나거나 회전음이나 진동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내부 하드디스크나 케이스에 문제가 있는거니 확인을 해봐야 됩니다.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이것부터 확인을 해봐야 되는데 내부에 있는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을 하는 것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케이스를 분해해서 하드디스크만 따로 빼내애 컴퓨터에 직접 연결을 하여 점검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하드에서 이상한 소음이 발생하고 있다면 하드 내부에 이상이 생긴거니 절대 연결을 하지 말고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드디스크가 문제가 없는데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가 생기는 이유는 하드디스크와 외장하드케이스가 접촉불량이 발생하였거나 컨트롤로에 문제가 생겨서 그런거니 케이스만 교체를 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컴퓨터에 따로 빼낸 하드디스크를 연결했는데 아무 문제가 없다면 케이스에 문제가 생긴거니 바로 교체를 해주면 됩니다.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케이스의 종류에 따라 하드디스크와 USB 컨트롤러가 따로 연결을 하는 것이 있고 하나로 묶여 있는 일체형도 있는데 일체형의 경우에는 컴퓨터에 연결을 하더라도 똑같은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니 이런경우에는 컴퓨터에 연결을 하지 말고 바로 점검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장하드 인식이 안될때 하드디스크에도 문제가 없고 케이스에도 없제가 없다면 연결하는 케이블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USB케이블이 접촉불량이 생겼을수도 있고 자체 불량일 가능성도 있으니 다른 것으로 바꿔보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용하는 컴퓨터 자체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는데 이건 다른 컴퓨터에 연결을 해봤는데 이상이 없다면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 문제가 생긴거니 컴퓨터를 점검해 봐야 됩니다.

외장하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점검을 먼저 해보는 것이 중요한데 외장하드가 인식이 안된다고 계속 뭔가 해보다가 고장난 하드디스크가 더 심하게 손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언제든지 궁금한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