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복구 - 물리손상이 있다면

2019. 5. 16. 11:57데이터복구

하드디스크 복구를 하는데 물리손상이 있다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절대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물리손상 또는 고장이 발생한 원인을 해결한 후 데이터복구 하드복구 전용 장비에 연결을 하여 진단을 하면서 작업을 해야 됩니다. 

물론 하디드스크 복구 비용이 많이 발생하다보니 직접 해보기 위해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는 경우가 많은데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입니다. 물리손상 또는 고장이 있다는 것은 하드디스크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인데 논리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되는 복구 프로그램으로는 절대 해결이 되지 않고 오히려 상황만 악화 시킬 뿐입니다.

물리손상 또는 고장의 하드디스크복구는 원인을 찾고 해결하고 진단을 내릴 수 있는 엔지니어와 전용 장비가 있어야만 가능한데 이걸 모르시고 그냥 복구 프로그램 사용하면 된다고 하니 한번 해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리손상 또는 고장이 발생한 하드의 경우 컴퓨터에 연결을 하여 전원을 공급하는 순간 손상 또는 고장난 부위를 악화시켜 데이터복구 자체가 불가능하게 바뀔수도 있는 것입니다.

하드디스크는 본체 내부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고, 하드디스크를 제어하는 PCB 회로기판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는데 물론 둘다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디에 문제가 생겼는지 정확하게 진단을 하고 최대한 빨리 그리고 정확하게 조치를 취해 해결을 하여야만 복구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복구에서 물리손상 또는 고장이 있을 경우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잘못된 진단을 내리게 되면 잘못된 방법을 하드복구를 진행하게 될 것이고 데이터복구는 실패로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실패를 하게 되면 정확한 진단을 내려 적절한 방법으로 시도를 해봐도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는 엔지니어와 이 진단을 바탕으로 적절한 해결 후 조치를 할수 있는 전용 복구 장비가 필요한게 바로 고장난 하드디스크복구 작업입니다. 언제든지 궁금한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