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하드디스크복구 어떤 상황이 있을까요?

2019. 6. 15. 11:35데이터복구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고장이 발생하면 수리를 해서 다시 사용하면 되지만 수리를 하지 않고 새로 구매를 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죠. 그러면 이렇게 고장난 노트북에 저장되어 있던 내 파일들은 어떻게 해야 될까요? 상황에 따라 하드디스크복구를 해야 되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그냥 백업만 해줘도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트북이 고장이 난 경우 수리를 하는데 하드디스크가 고장이라면 당연히 하드를 교체하면 간단하게 수리가 가능합니다. 근데 교체를 할 경우 새 하드에는 저장되어 있는게 아무것도 없으니 당연히 수리가 된다고 하더라도 내가 저장해 뒀던게 하나도 없게 됩니다. 이를때에는 고장난 하드디스크복구를 통해 저장 해뒀던 것을 찾아야 되는 것이죠. 고장난 하드가 꼭 필요하니 수리를 할 때 받으셔야 됩니다.

만약 하드디스크 고장은 아닌데 포맷하고 윈도우 재설치를 해야 된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포맷이라는 것은 초기화를 말하는데 저장되어 있던 내용을 싹 지워 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당연히 다 지워버렸으니 내용도 사라지게 되는 것이죠. 포맷의 경우 하드디스크복구 중 간단한 경우라 대부분 다 찾을 수 있지만 윈도우 재설치까지 해버렸다면 윈도우가 설치 된 만큼 덮어쓰기가 되어버려 복구 자체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포맷을 하기전 꼭 백업을 해두거나 해달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고장난 노트북을 수리를 하지 않겠다고 하시면 일단 하드디스크가 고장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봐야 되는데 고장이면 하드디스크복구를 해서 찾아야 되지만 고장이 아니라면 다른 컴퓨터에 연결을 하여 백업을 하던지 아니면 외장하드로 만들면 간단하게 필요한 파일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 고장인데 저장되어 있던 파일을 사용해야 된다면 일단 하드디스크 고장인지 아닌지부터 확인을 해보시고 고장이라면 하드디스크복구를 해야 되며, 고장이 아니라면 포맷 후 윈도우 설치를 하기전 꼭 백업을 하셔야 됩니다. 노트북수리를 하지 않을 경우 하드디스크만 따로 빼서 백업을 하던지 외장하드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데이터복구가 필요한 부분은 아닐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