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복구 - 아이폰복구 주의사항

2019. 3. 21. 11:34데이터복구

스마트폰복구 - 아이폰복구 주의사항

최근 스마트폰복구 작업을 직접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몇 가지 아이폰복구 주의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드릴까 합니다. 직접 하는건 상관이 없지만 혹시라고 모를 실수나 잘못된 방법을 사용할 경우 데이터복구 자체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복구 방법 중에 아이튠즈나 아이클라우드에 백업을 해둔 것을 다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쉽고 빠르게 스마트폰복구가 가능하긴 하지만 언제 저장을 해 둔 것인지 확인을 꼭 하시고 해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백업한 것이 삭제한 사진이나 동영상 날짜보다 이전이라면 복구는 되지 않고 이전 내용이 그대로 덮어쓰기가 되어 데이터복구 자체가 불가능해 질수 있습니다. 언제 백업을 한 것인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중 가장 피해야 될 것 중 하나가 바로 시스템수리가 있습니다. 아이폰 오류가 발생하여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을 경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리를 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 수리를 하는 동안 초기화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화가 되어 버리면 데이터복구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시스템오류가 발생했다면 전문가에 맡겨 수리를 받은 다음 아이폰복구 서비스를 받던지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복구를 직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사용하는 프로그램 자체가 아이폰 전용인지, 기능은 어디까지 가능한지 등 여러가지 사항을 고려 해야 됩니다. 안드로이드 폰과는 전혀 다른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자체도 전혀 다른 것을 사용해야 됩니다. 또한 전용이라고 해도 기능이 제대로 되는지 검증 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물리손상이 있는 아이폰복구는 직접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물리고장이 있는 것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직접 해본다고 컴퓨터에 연결을 하거나 전원을 계속 공급할 경우 메모리 손상으로 이어져 스마트폰복구 자체가 불가능해 질수 있습니다. 물리고장 원인을 해결하고 전용 (특수)복구장비에 연결을 하여 작업을 진행해야 되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야 됩니다. 


이상 아이폰복구 주의사항 몇가지를 알려 드렸는데 직접 하실때의 리스크는 스마트폰복구 자체가 불가능해 질수도 있다는 점 꼭 기억을 해두시고 전문가와 먼저 상담을 해보시고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