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카드 복구 하기전 꼭 확인해보셔요

2019. 11. 4. 11:27데이터복구

SD카드는 주로 사용하는 곳이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 블랙박스 등에서 많이 사용을 합니다. 이걸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리더기를 이용하여 저장된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갑자기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텐데  SD카드 복구를 하기전 꼭 먼저 확인을 해봐야 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이 리더기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을 해보는 것입니다. 리더기 자체에 문제가 생겨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인데 다른 리더기를 구해 제대로 되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입니다. 문제가 생긴 리더기를 이용할 경우 SD카드 자체가 손상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물리 손상이 발생하게 되어 일반적인 SD카드복구 방법으로는 복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SD카드 복구를 할 경우 가장 먼저 어떤 원인에 의해 발생한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삭제를 한 경우라면 간단하게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 있겠지만 물리손상이 된 경우라면 여러가지 특수 장비를 이용하여 메모리 복구를 해야 됩니다. 메모리 손상이 있는지 없는지 등 여러가지 점검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SD카드의 경우 회로기판과 메모리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물리 파손이 있는 경우 복구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SD카드 복구를 위해서는 파손이 있는지 등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며, 회로기판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해결이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 작업이 필요하게 됩니다. 메모리 복구 장비에 연결을 하여 점검을 하게 되는데 해결이 안 될 경우 복구는 불가능해집니다.

 

SD카드 복구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리더기 자체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확인을 해봐야 되며, 어떤 상황인지 점검을 해봐야 됩니다. 일반적인 삭제의 경우는 다른 저장장치와 비슷한 방법을 이용하게 되지만 물리손상이나 고장이 있을 경우 메모리복구 장비를 이용하고 이와 연동된 프로그램을 상요하게 됩니다. 물린 손상이 있는경우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꼭 전문가와 상담을 먼저 해보시고 점검을 받은 후 데이터복구서비스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