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윈인은 어떤게 있을까요?

2019. 5. 22. 11:41데이터복구

외장하드를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을 했는데 인식이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어떤 원인 때문인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에 따라 해결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데이터복구가 필요하다면 꼭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외장하드 자체에는 문제가 없지만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나 노트북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용하는 외장하드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다른 곳에서는 잘 되니 복구나 수리 이런게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수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 장치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지 않아서 내 외장하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인데 외장하드 장치드라이버 일수도 있고, USB 장치 드라이버 일 수도 있으니 한번 확인을 해보시고 필요한 부분을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문제가 없다면 외장하드 자체에 문제가 생긴 것이죠. 케이스나 케이블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컴퓨터에 연결을 해봤는데도 똑같은 증상이라면 케이스에서 하드디스크만 따로 떼어내어 직접 컴퓨터에 연결을 해보는 방법으로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다만 USB 커넥터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다면 케이블만 바꿔보는 방법밖에는 없기 때문에 똑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외장하드 인식이 안될때 하드디스크 고장은 아니지만 시스템 오류에 의해 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장되어 있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면 포맷 등의 방법으로 초기화를 시켜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저장되어 있던 파일이 중요하다면 데이터복구 작업을 통해서만 찾아야 됩니다. 오류 증상에 따라 복구 방법이 달라져야 되니 꼭 전문가와 먼저 상담을 해보시고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가장 많은 증상을 차지하는 것이 하드디스크 물리 고장에 의해 발생을 합니다. 중요한 파일이 없다면 바로 교첼르 해주면 되는데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고장의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한 다음 데이터복구 장비를 이용하여 저장되어 있던 파일을 찾아야 됩니다. 전문 엔지니어와 전용 장비를 이용해야 되기에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데이터복구가 불가능하니 꼭 전문데이터복구 업체에 맡겨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외장하드 인식이 안될때 도움이 필요하거나 궁금한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바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