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복구 사례

2019. 5. 23. 11:50데이터복구

컴퓨터에 사용하던 하드디스크에서 이상한 소리가 발생한다고 하여 수리가 가능한지 문의를 주셨네요. 수리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하드디스크복구를 해서 저장된 데이터는 찾을 수 있을지 몰라도 다시 사용하는건 안 된다고 이야기를 드렸더니 필요한 파일이 있으니 찾아 달라고 하시더군요.

하드디스크에서 이상한 소리가 난다는 것은 내부 부품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인데 여기에 전원을 공급하여 점검을 하는것은 고장난 부품에 의해 내부가 더 손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커버를 열어 뭐가 문제인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확인결과 눈으로 보기에도 손상된 부위가 보이기에 바로 교체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교체 작업을 진행한 후 데이터복구 장비가 있는 컴퓨터에 연결을 하여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점검을 진행하고 바로 하드디스크복구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이 하나 이상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하나라도 놓치면 안되기 때문에 중간 중간 점검을 계속 해줘야 됩니다.

하드디스크복구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 여러가지 복구장비가 있고 그에 맞는 장비를 사용하게 됩니다. 플래터라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미디어 손상 여부가 복구가 되는지 안 되는지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모든 준비를 마치고 저장 되어 있는게 무엇인지 스캔을 했습니다.

미디어 손상이 없을 경우 무난하게 진행이 되지만 손상이 있을 경우 몇가지 추가 조치를 해줘야 되기에 하드디스크복구 작업중 어떤 일이 생기는지 주의깊게 관찰을 해야 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다 보니 항상 신경이 날카롭게 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드디스크복구 작업이 무사히 마치면 이 결과를 보여 드리고 확인을 받은 후 다른 저장매체에 저장을 하여 전달해 드리면 모든 작업은 끝이나게 됩니다. 이번 하드디스크복구 작업은 내부 부품 손상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부품 교체를 통해 원인을 해결하였고 복구장비를 이용하여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복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바로 답변 드리도록 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