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복구 - 비프음 (삐-삐- 하는 소리)이 들린다면?

2019. 8. 23. 11:22데이터복구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연결을 했는데 인식은 되지 않고 삐-삐- 하는 비프음 소리가 들린다면 이건 내부의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통해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 파일을 찾아야 됩니다. 대부분 물리고장이 원인이기에 일반적인 복구 프로그램으로는 불가능 합니다.

일부 하드디스크 모델의 경우 물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삐-삐- 하는 비프음을 통해 고장이 발생하였으니 수리를 하라는 신호를 보냅니다.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는 점검을 통해 확인을 해보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계속 전원을 공급할 경우 물리고장에 의해 복구가 되지 않을 정도로 손상이 될 수 있으니 컴퓨터에 연결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삐-삐- 하는 비프음의 경우 하드의 PCB 회로기판 문제나 내부 부품의 손상 또는 오작동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조기에 발견하고 해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가 해결이 되어야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저장된 데이터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직접 해결이 어렵다보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비프음이 발생하는 경우 빠른 조치와 해결을 통해 외장하드복구 작업을 거치지 않더라도 데이터 파일을 찾을 수 있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다만 전문업체에서는 하드디스크의 상태가 매무 불안정하기에 데이터복구장비에 연결을 하여 좀 더 안전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비프음이 발생한 외장하드복구 작업은 하드디스크 내부의 미디어(플래터) 손상이 없다면 대부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얼마나 빨리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연결을 했는데 평소와는 다르게 삐-삐- 하는 이상한 소리가 들린고 중요한 파일이 있어 데이터복구를 해야 된다면 바로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언제든지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담당 엔지니어가 상담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