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난 노트북 하드디스크 복구 어떻게 하나요?

2020. 2. 29. 14:12데이터복구

" 고장이 나서 그냥 내버려두고 있었던 노트북이 있습니다.

노트북의 하드디스크를 복구하면 저장되어 있던 문서나 사진들을 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

혹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세요. "

 

이런 질문을 해주신 분이 계신데 어떤 상황인지 먼저 확인을 해봐야 됩니다.

노트북 고장이 어디에 문제가 생긴것인지 부터 확인을 해야 됩니다.

 

 

고장난 노트북에 있는 하드디스크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노트북 고장과 내부 하드와는 전혀 무관하다면

노트북 수리나 데이터복구 자체가 필요 없이

저장되어 있던 문서나 사진을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물론 하드에 문제가 있다면 고장난 노트북 하드디스크 복구를 해야 됩니다.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없으니 이걸 다른 컴퓨터에 연결만 하면 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외장하드로 만드는 방법도 있고

도킹스테이션 같은걸 이용해도 되고

직접 컴퓨터와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연결을 하여 사진과 문서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를 찾아 옮기거나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외장하드로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아무래도 편하고

다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노트북 고장으로 하드디스크에도 문제가 생겼을 경우

이 하드에 대한 점검을 통해 무슨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원인을 찾아 해결을 한 다음 데이터복구 장비를 이용해야 됩니다.

 

고장난 노트북 하드디스크복구 작업의 경우

직접 할 수 있는 부분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원인을 찾고 장비의 도움을 받아 저장되어 있던

문서나 사진을 찾아야 됩니다.

 

전문엔지니어와 데이터복구 장비가 필요합니다.

 

 

고장난 노트북이 있고 여기에 저장되어 있던 문서나 사진 동영상의 경우

하드디스크만 문제가 없다면 큰 어려움 없이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지만

하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하드디스크복구를 통해 다시 찾아야 됩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불가능하고 장비를 사용해야 되는 부분이기에

꼭 점검 및 상담 후 서비스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