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에서 이상한 소리가 난다면? 하드소음 복구 편

2020. 3. 14. 17:41데이터복구

외장하드를 사용하다보면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인식이 되지 않는 상황인데 여기에 이상한 소리까지 들린다면?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는 논리적인 오류 때문일 수도 있지만

외부 충격에 의한 물리 손상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상한 하드소음이 발생한다면 물리손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리손상의 경우 외장하드에서 하드디스크만 따로 빼내어 점검을 진행하게 됩니다.

 

하드소음이 발생하는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하드디스크를 컨트롤하는 회로기판에 문제가 생겨

비프음으로 알려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내부 부품간의 충돌에 의해 발생하는 소리 입니다.

 

회로기판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비프음의 경우 

삐삐삐- 하는 소리로 알기 쉬운데 반해

내부 부품간의 충돌에 의해 발생하는 소리는

"드르륵 드르륵~", "끼릭~" 처럼 평소 듣지 못하던 소리인데

평소에 주의깊게 듣지 않았다면 긴가민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부 부품간의 충돌이 발생한 상황이라면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플래터라는 부품이 손상되어

데이터복구 자체가 불가능하게 바뀔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을 하여 전원을 공급하고 있는 동안

계속하여 충돌이 발생하고 결국 데이터를 저장하는 부품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손상되면 절대 복구가 안되는 상황이라

외장하드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면 바로 연결을 해제하고

데이터복구 전문업체에 맡겨 점검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하드소음 복구를 통해 다시 찾아야 됩니다.

간단한 점검을 하는 것조차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가급적 컴퓨터 등에 연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외장하드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면 점검을 통해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문제점을 찾아 해결을 한 후 전용 장비를 이용하여 하드소음 복구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복구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플래터에 문제가 없다면

저장하고 있던 파일을 대부분 찾을 수 있으니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상담을 받아보시고

점검 후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